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칼럼] 비수술 피부과·성형외과 시술로, 동안 얼굴 만드는 5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19-08-19 16:15 조회1,854회 댓글0건

본문

12dbf6164e7e701cedd3cd039734144e_1566198860_5227.jpg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피부과 원창훈 원장
 


어려지고 싶은 마음과 다르게 하루가 멀다 하고 얼굴 곳곳에는 깊고 얕은 주름이 생긴다.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는 모든 이들의 소망 중 하나일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보다 어려 보이고 평소에 가지고 있던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동안 열풍 속에서 최근에는 다양한 시술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성형수술에 대한 위험부담이 적고 간단한 방법으로 큰 외모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쁘띠성형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는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필러와 근육 축소에 효과가 뛰어난 보톡스가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은 시술은 단연 필러이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성분을 피하지방층에 주입하는 시술로 코, 눈밑 애교, 턱, 이마, 볼, 입술, 함몰된 부위 교정 등 다양한 얼굴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깊은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다양한 부위에 간단한 시술만으로 꺼진 볼륨을 채워주고 몰딩을 통해 모양도 잡아줄 수 있어서 광범위한 목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시술이다.

특히 필러는 2030세대의 젊은 층의 경우 섹시해보이는 입술필러 시술을, 40대 이상의 중년 층의 경우 이마주름이나 팔자주름 등 꺼진 볼륨을 채워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을 선호한다.

주름 개선부터 근육 축소까지 가능한 보톡스는 보툴리눔 성분을 통해 근육 활동을 저하시키는 원리로, 사각턱과 더불어 승모근, 종아리 등 신체 부위에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축소시켜주는 장점이 있다.

그와 함께 최근에는 늘어진 피부 탄력을 개선해줄 레이저나 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에 대한 인기 또한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실리프팅의 경우 녹는실(PDO)을 이용하여 주름이나 처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당겨 올려줌으로써 피부탄력을 회복하는 시술이다. 팔자주름, 심술보, 처진 턱선, 각진 얼굴을 갸름하고 작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레이저 리프팅은 장비에 따라 다양한 시술들이 있다. 먼저 울쎄라 리프팅은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고 고강도 초음파 열에너지를 얼굴의 깊은 근건막층(SMAS층)까지 전달하여, 콜라겐을 재생성시켜 리프팅 효과를 제공한다. 처짐과 윤곽라인, 노화 상태 등에 따라 샷수와 시술 방법이 달라진다.

더불어 가장 보편화된 레이저리프팅 시술로 알려진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초음파인 HIFU를 이용해 피부 속 탄력을 끌어 올려주는 방법이다. 피부 속까지 단계적으로 강한 열에너지를 도달시켜 열 응고점을 만드는 시술로, 수축 현상을 일으켜 탄력 섬유와 피부 재생을 도와 효과적인 얼굴 리프팅이 가능하다.

또한 탈모로 인해 줄어든 정수리 머리숱, M자 이마를 가진 경우에도 나이 들어 보이기 십상이다. 이 때 반영구 문신이 좋은 대안책이 될 수 있다. 반영구 문신은 정수리나 헤어라인 뿐만 아니라, 눈썹, 아이라인, 입술, 흉터 등 커버하고자 하는 콤플렉스 부위를 감쪽같이 가려주는 역할을 해 최근 인기 있는 피부과 성형외과 시술이다.

다만 반영구 시술은 피부에 침습을 통해 표피 2mm의 상처를 내어 색소를 주입하는 방식이라서 멸균과 위생에 각별히 유의해야하는 의료시술이다. 따라서 무분별한 미용샵에서 진행하는 반영구 문신의 경우 멸균 소독의 미비로 인해 감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소비자의 현명한 선택이 중요하다.

또한 반영구 시술에 사용되는 색소가 인체에 무해한지도 잘 살펴야 한다. 심한 경우 중금속 수치가 기준치의 수십 배에 이르는 저가의 공업용 색소를 사용하는 불법 시술소가 줄지 않고 이로 인한 피해를 호소하는 환자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런만큼 반영구 시술은 병원·의원에서의 시술 이 외에는 모두 의료법 위반의 불법 시술임을 상기하여 올바르게 멸균 소독이 이루어지고 위생 관리가 철저한 병의원을 찾아야 한다.

이처럼 최근에는 비수술적인 간단한 방법으로 빠른 시간 내에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들이 많다. 다만, 시술 시에는 단순히 저렴한 비용만 보고 진행할 것이 아니라, 개인의 얼굴 구조와 시술 특성을 고려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동안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과정에서 개개인마다 서로 다른 골격, 주름의 깊이, 피부 상태, 연령대 등을 파악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충분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만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눈에 보이는 피부뿐만 아니라 피부 절개 수술 임상 경험을 통해 피부 속 뼈와 근육, 혈관, 신경까지 제대로 이해하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을 것을 권장한다.

글 :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피부과 원창훈 원장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