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중장년층 눈 성형 관심 증가 속 주요 시술 종류 및 특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0-12-23 16:17 조회1,329회 댓글0건

본문

0efc93b3a5efbfff906c848c015aedd9_1608708039_9929.jpg


한국은 평균기대수명 연장으로 이미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15%를 넘어서며, 고령사회로 접어들었다.

젊은 층 못지않은 활기로 사회활동을 하는 중장년층이 많아지고 있으며, 제3의 인생을 더욱 젊게 보내기 위해 자기관리에 힘쓰는 실버 세대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장년층과 실버 세대를 중심으로 안티에이징 열풍이 거세게 불면서, 동안성형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눈위지방이식, 상안검, 하안검, 눈 밑 지방재배치 등 다양한 방법의 중년 눈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눈위지방이식이나 상/하안검, 눈 밑 지방재배치 등의 눈 동안성형은 개선 목적과 부위, 노화 증상 및 정도 등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며, “개인별로 피부 두께와 지방 및 근육의 양, 처짐 및 주름의 정도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기반에 둔 맞춤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눈위지방이식…눈두덩이 꺼짐 현상 개선
노화로 인해 눈가 지방이 처지면 눈이 푹 꺼져 보이거나, 눈꺼풀이 처지면서 쌍꺼풀 라인이 겹치고 눈꺼풀에 주름이 지게 된다.이는 눈가를 음영지게 만들어 피곤해 보이고, 나이를 더욱 들어 보이게 만든다. 눈위지방이식은 이러한 꺼진 눈에 적용하는 방법으로, 눈두덩이 지방이식을 통해 눈두덩이 꺼짐 현상을 개선해 준다.

원창훈 원장은 “꺼진 눈 지방이식은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눈꺼풀의 꺼진 부위를 채워줘 어려 보이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며, “자가지방을 이용한 눈꺼풀 지방이식으로 눈 꺼짐 필러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생착률이 높고 유지기간이 긴 것이 장점이다. 꺼진 눈꺼풀 개선으로 절개 없이 여러 겹의 쌍꺼풀 라인과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형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상안검 수술…시야 방해나 짓무름 등 개선
눈꺼풀이 상당 부분 처지고 눈가 주름이 심화됐다면, 상안검 수술이 도움이 된다. 상안검은 노화로 처진 눈꺼풀 피부 일부와 불필요한 지방 및 근육을 제거해 젊고 생기 있는 눈매로 개선해 준다. 처진 눈꺼풀과 잔주름을 함께 개선할 수 있으며, 동시에 처진 눈꺼풀로 인한 시야 방해나 짓무름 등의 기능적 문제도 개선할 수 있다.

◆하안검…눈 밑 주름, 다크서클 등 한 번에 개선
상안검이 눈꺼풀의 전반적인 노화 증상을 개선한다면, 하안검은 눈 밑 노화의 전반적인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속눈썹 절개를 통해 눈 밑에 생긴 볼록한 지방을 평평하게 재배치하고, 늘어진 피부를 절제해 환하고 어려 보이는 눈 밑으로 개선할 수 있다.

원창훈 원장은 “눈 밑 지방과 눈 밑 주름, 다크서클을 한 번에 개선할 수 있으며, 눈 결막 가까이의 최소 절개로 흉터에 대한 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눈 밑 지방재배치
더욱 생기 있는 동안 눈매를 위해서는 애교살 눈 밑 지방재배치를 적용할 수 있다. 애교살 눈 밑 지방재배치는 기존 눈 밑 지방재배치와 달리, 볼록하게 튀어나온 눈 밑 지방을 고르게 재배치해 깊게 팬 눈물 고랑과 눈 밑 주름을 개선하는 동시에 자가 지방으로 애교살을 형성해 어려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원창훈 원장은 “눈 밑 꺼짐 지방재배치 시 자가 지방을 이용해 자연스러운 애교살을 형성할 수 있으며, 골막 아래쪽 고정으로 반영구적인 유지 기간을 기대할 수 있다.”며, “다양한 눈 고민의 개선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 및 가격에 치우쳐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여러 눈 성형 케이스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가 상주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도 및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중 하나이다.”고 강조했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944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