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눈두덩이 꺼짐’ 효과적 눈위지방이식…장점 및 주의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05-25 18:57 조회4,406회 댓글0건

본문

ece20195d50015f9a6b7045100b5b053_1621936617_5185.jpg


나이가 들면서 관자놀이, 볼, 눈두덩이 등 우리 얼굴의 여러 부분에서는 볼륨이 줄어들며, 이는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고 퀭한 인상을 만드는데 한몫을 한다.

◆눈두덩이…노화로 지방이 처질 수 있어

특히 눈두덩이는 지방이 충전재처럼 둘러싸여 경막에 고정된 부위로, 노화로 인해 경막이 느슨해지면서 지방이 처질 수 있다.

또 경막이 안쪽으로 말려서 뼈 선이 드러나기도 한다. 이렇게 눈 위가 꺼지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며, 다른 사람보다 눈가 피부가 얇다면 눈 꺼짐이 심화해 함몰 눈처럼 보일 수 있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얼굴에서 동안 외모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는 ‘볼륨감’이다.”며, “이에 중년 눈 성형에서도 눈두덩이 꺼짐을 해결하기 위해 눈꺼풀 필러 또는 눈 위 지방 이식을 진행하는 사례가 많다.”고 설명했다.

◆눈꺼풀 필러 장단점은?

눈꺼풀 필러의 경우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고, 그런 이유로 접근성도 높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필러가 흡수될 수 있고, 시술을 반복해서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다.

또 눈꺼풀의 피부가 얇은 사람에게 진행하기 때문에, 필러가 잘 펴지지 않아 부자연스럽게 뭉칠 우려도 있다.

◆눈두덩이 지방 이식 장점 및 주의점은?

눈두덩이 지방 이식은 환자 본인의 신체 부위 중 지방이 많은 곳에서 지방을 채취해, 여기서 분리한 순수 지방 세포로 꺼진 눈 지방 이식을 진행하게 된다.

자가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뛰어나며, 자연스러운 피부 탄력을 자랑한다. 또 영구적으로 지방 조직이 남아 있어 유지력도 높은 편이다.

원창훈 원장은 “눈꺼풀 지방 이식은 꺼진 눈으로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또 눈꺼풀이 꺼지면서 쌍꺼풀이 여러 겹으로 겹쳐 보이거나 주름진 눈꺼풀에 볼륨을 줘 또렷하고 생기 있는 눈매로 만든다.”며, “특히 눈꺼풀 함몰 정도에 따라 이식할 지방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수술 결과가 자연스러운 것도 장점이다.”고 밝혔다.

반면 “눈 위 지방 이식은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노하우가 눈꺼풀 꺼짐 개선 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며, “이벤트 등 저렴한 가격만 내세운 곳보다는 지방 이식을 잘하는 곳에서 충분한 상담 후 수술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37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