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꺼진 눈 볼륨 개선 ‘눈위지방이식’ 주요 특징 및 주의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06-28 16:08 조회1,074회 댓글0건

본문

8158f8291174e6b928b4f9549f67dfc0_1624864083_9202.jpg

노화로 인한 얼굴 볼륨의 감소는 피부 안쪽의 지방이 감소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탄력 있게 얼굴살이 감소하는 양상과는 다르다.

늘어난 피부는 그대로인 상태에서 지방만 빠지기 때문에 피부가 더욱 처져 보이기 쉬우며, 눈두덩이 부분의 지방이 빠진 경우에는 얼굴 전체가 더욱 퀭하고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눈두덩이 필러 장단점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눈가는 피부 자체도 얇지만 눈가 지방을 둘러 싸고있는 경막이 노화로 인해 느슨해지면서, 지방이 처지거나 안쪽으로 말려 뼈선이 드러나 보일 수 있다.”며, “눈 함몰로 인한 움푹 패인 눈은 눈 위를 푹 꺼져 보이게 만들어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 때문에 필러나 눈꺼풀 지방이식을 통해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고 밝혔다.

하지만 눈두덩이 필러는 시술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주입한 필러의 많은 양이 흡수돼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눈꺼풀은 피부가 얇아 필러가 부자연스럽거나 덩어리질 수 있어 꺼진 눈 개선에는 자가지방을 이용한 눈위지방이식이 선호된다.

◆눈위지방이식 특징은?

꺼진 눈 지방이식이라고도 불리는 눈위지방이식은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꺼진 눈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원창훈 원장은 “허벅지나 복부 등에서 남는 지방을 채취한 후, 원심 분리를 통해 순수 지방만을 추출해 눈두덩이에 이식한다.”고 설명했다.

자가지방을 이용해 염증이나 붓기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며, 생착률이 뛰어나 자연스러운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필러처럼 흡수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지방 조직이 남아 있기 때문에 개선 결과가 오래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피부 탄력과 생착률 등을 고려해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해 이식할 수 있으며, 신체 내에 축적된 불필요한 미세 지방을 개선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눈두덩이 지방이 꺼진 경우를 비롯해 눈꺼풀 피부가 얇아 눈꺼풀 주름이 있는 경우와 눈꺼풀이 꺼져 여러 겹의 쌍꺼풀이 생긴 경우, 쌍꺼풀수술 시 과도한 지방제거로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등에도 적합하다.

노화로 눈꺼풀이 꺼진 중년 눈 성형 외에도 선천적으로 눈꺼풀이 꺼져 고민인 젊은 층도 꺼진 눈두덩이에 볼륨을 개선해 눈매교정 효과로 생기 있는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원창훈 원장은 “꺼진 눈의 볼륨을 개선하는 눈위지방이식은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높아 재발률이 낮고,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며, “눈꺼풀 함몰 정도와 피부 두께 등에 따라 맞춤 이식계획을 세워 섬세하게 지방을 이식해야 하므로, 저렴한 비용이나 가격보다는 숙련된 기술 및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수술여부 및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30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