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눈 밑 주름부터 다크써클까지 개선 ‘하안검’ 주요 특징 및 주의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06-28 16:09 조회1,062회 댓글0건

본문

8158f8291174e6b928b4f9549f67dfc0_1624864159_4553.jpg


중장년층은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면서, 눈 밑 피부와 지방이 밑으로 처지게 된다.

이로 인해 지방이 볼록하게 나와 다크써클을 형성하고, 지방이 내려간 눈 밑이 움푹 패어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게 된다.

◆평소 눈을 비비는 등 지속적인 자극…눈에 악영향

피부 처짐으로 인해 눈 밑 피부도 늘어지면서 여러 겹의 눈 밑 주름을 만들 수 있고, 젊은 층이라도 눈 밑 지방이 처져 볼록하게 나왔다면 다크서클이나 눈 밑 주름을 형성할 수 있다.

특히 아래 눈꺼풀은 위 눈꺼풀보다 지방을 감싸고 있는 지방 주머니 구조가 약하다. 이로 인해 눈 밑 피부 탄력 저하와 함께 쉽게 밑으로 처질 수 있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원장은 “눈 밑은 나이와 관계없이 주름지거나 처진 것만으로도 상당한 노안 효과를 낸다.”며, “평소 눈을 비비는 등 지속적인 자극이 가해졌다면 나이가 어려도 지방 주머니가 처지면서 볼록하게 튀어나와 피곤하고 어두운 눈 밑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선택하는 것이 하안검 수술이다. 이에 대표적인 하안검 수술의 특징과 주의점에 대해 알아본다.

◆하안검 수술 특징 및 주의점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지방 및 지방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눈 밑 성형이다. 눈 밑 다크서클 수술과 눈 밑 주름 제거 수술, 눈 밑 지방제거 수술의 효과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원창훈 원장은 “하안검은 눈 밑 주름과 볼록한 지방 상태를 고려해 눈 결막 가까이의 피부를 절개하고, 불필요한 지방과 늘어진 피부를 절제한다.”며, “과도한 지방 제거는 오히려 눈 밑을 푹 꺼지게 만들 수 있어 적절한 양의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며, 최근에는 지방 제거 만이 아닌 눈 밑 지방재배치를 통해 볼록한 눈 밑을 평평하게 개선하는 방법이 선호된다.”고 밝혔다.

또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 방법도 눈 결막 가까이 피부 절개를 통해 진행하며, 지방을 제거 및 재배치한 후에는 주름진 피부를 절제하고 봉합해 눈 밑을 환하고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로 개선한다.”고 덧붙였다.

◆하안검 성형…맞춤 동안 눈 밑 성형 가능

하안검 성형은 눈 결막 최대한 가까이에 최소한의 절개선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봉합 자국이 속눈썹에 가려져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이에 수술 후 흉터에 대한 우려가 적으며, 눈 밑 노화 상태에 따라 젊은 층에서부터 노년층까지 맞춤 동안 눈 밑 성형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다.

결막 절개 시에는 녹는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밥 제거 과정이 필요 없어, 수술 후 약 일주일의 회복기간으로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피부가 많이 처져 바깥쪽 피부를 절개한 경우에도 일주일 후 실밥 제거 후, 2주일가량 지나면 멍이나 붓기가 빠진다.

원창훈 원장은 “대표적인 동안성형으로 꼽히는 하안검은 한 번의 수술로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 눈 밑 처짐을 모두 개선할 수 있다.”며, “눈 밑 피부 안쪽의 지방을 포함하고 있는 주머니의 당김을 고려한 정확한 피부 절개가 필요하며, 현재 눈 상태에 따라 재배치할 지방을 정하는 맞춤 수술 계획을 적용해야 자연스럽게 눈 밑을 환하고 팽팽하게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도하게 지방 및 피부를 제거하면 부자연스러울 수 있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적절한 양을 제거해야 한다.”며, “자연스러운 결과와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쉐도우 닥터나 페이닥터보다는 대표 원장이 직접 상담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치료효과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고 덧붙였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31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