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상∙하안검 및 눈위지방이식 등 중년 눈성형…심미적∙기능적 측면 고려 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07-21 10:43 조회1,006회 댓글0건

본문

c4f7b185accebc26718119ae2d4b4b51_1626831746_3538.jpg


최근 노화로 인한 기능적 문제로 일반적인 성형수술과 차별화되는 중년 성형 시장이 형성된 상태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원장은 “젊은 층도 성형수술 시 기능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하지만, 중년층은 심미적 목적만큼 기능적 목적의 비중이 높을 수밖에 없다.”며, “노화로 인한 기능 저하가 큰 눈의 경우에는 단순히 나이 들어 보이는 부분을 개선하는 것이 아닌, 기능 회복을 함께 고려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중년 눈성형에는 상안검성형과 하안검성형, 눈위지방이식 등이 있다.

◆상안검 성형…시야 방해, 눈가 짓무름 등 불편함 개선

상안검 성형은 눈꺼풀의 전반적인 노화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눈꺼풀 처짐과 눈가주름 등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다.

노화로 인해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 이마, 눈썹, 눈꺼풀이 처지고 주름이 깊게 지게 된다.

눈꺼풀을 당겨 눈을 뜨게 해 주는 근육의 힘이 부족해져 눈을 뜰 때 이마에 힘이 들어가게 되며, 이에 따라 이마 주름이 형성되고, 처진 눈꺼풀로 인해 시야 방해나 눈가 짓무름과 같은 기능 저하를 겪게 된다.

원창훈 원장은 “상안검 수술은 전반적인 눈의 상태와 눈꺼풀 처짐 정도를 확인해, 늘어진 피부 일부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다. 이후 눈 뜨는 근육인 상안검거근과 피부를 연결해 당겨 봉합해, 젊고 생기 있는 눈매를 완성한다.”며, “처진 눈꺼풀이 개선되면서 눈매를 팽팽하게 개선할 수 있고, 시야 방해나 눈가 짓무름 등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다. 더불어 눈 뜨는 힘을 개선하는 안검하수 교정 효과로, 눈에 힘을 주면서 생기는 이마주름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하안검 성형…눈 밑 주름제거, 눈 밑 다크서클까지 개선 등

눈 밑 노화 증상을 개선하는 하안검 성형은 눈 밑 지방 재배치 및 눈 밑 주름제거를 통해 눈 밑 다크서클까지 개선할 수 있는 동안성형이다.

눈 주변 근육이 처지면서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으로 인해 그늘지고 피곤한 인상을 개선할 수 방법으로, 눈 밑 지방과 눈 밑 주름, 다크써클을 동시에 개선하는 눈 밑 성형이다.

원창훈 원장은 “눈 아래 나있는 속눈썹 가까이 피부 절개를 통해 볼록하게 튀어나온 눈 밑 지방을 평평하게 재배치하는 눈 밑 지방재배치 수술 방법으로 눈 밑 튀어나온 지방을 개선하고, 주름지고 늘어진 피부를 절제한 후 봉합해 어려 보이는 동안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눈위지방이식…자연스러운 눈두덩이 볼륨 형성 등

노화로 인해 눈꺼풀의 지방이 감소하면 눈두덩이가 푹 커져 보이게 된다. 이는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을 형성하고, 눈꺼풀 주름을 심화시킨다.

눈위지방이식은 꺼진 눈에 자가지방을 이식해 볼륨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염증이나 부기를 최소화하면서 자연스러운 눈두덩이 볼륨을 형성할 수 있다.

자가지방 이용으로 생착률이 높고, 지방 조직이 반영구적으로 남아 생기 있는 눈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원창훈 원장은 “중년 눈성형은 노화 증상과 부위, 피부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합한 수술법을 적용해야 한다.”며, “심미적 측면과 기능적 측면을 함께 고려해야 만족도가 높으며, 수술 후 회복기간에도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안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컬월드뉴스 :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358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