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푹 꺼진 눈두덩이 개선 ‘눈꺼풀 지방 이식’특징 및 유의사항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08-31 18:19 조회2,136회 댓글0건

본문

fd849f181dcd82e77250baab84bfa62a_1630401656_4857.jpg


우리 몸과 얼굴의 지방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히 감소한다. 지방이 감소한다면 좋은 의미 같지만, 건강한 체중 관리 시 지방이 감소하는 것과는 다른 양상이 나타난다.

즉 늘어난 피부는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얼굴 피부 안쪽의 지방만 빠지면 피부가 탄력과 볼륨을 잃어 부위마다 푹 꺼질 수 있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원래 볼록한 모양의 눈두덩이는 피부가 약하고 눈가 지방을 둘러싼 격막이 노화로 느슨해지기 쉽다.”며, “이렇게 되면 지방이 처지거나 안으로 말려 뼈가 두드러질 만큼 움푹 패인 눈이나 함몰 눈의 형태를 유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꺼진 눈 성형
함몰 눈은 얼굴 전체가 피곤해 보일 뿐만 아니라, 나이 든 인상이 될 수 있어 눈꺼풀의 볼륨을 개선하고자 하는 중년들이 증가하고 있다.

꺼진 눈 성형으로는 필러 삽입이나 눈꺼풀 지방 이식 등의 방법이 있다.

원창훈 원장은 “그중 필러는 시술 방법이 간단한 편이지만 필러가 피부 속으로 흡수돼 영구적인 효과를 보기 어렵다.”며, “반복적인 재수술이 필요하며, 눈꺼풀 피부 특성상 덩어리져 부자연스러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눈꺼풀 지방 이식
따라서 꺼진 눈 개선에는 자가 지방을 이용한 눈꺼풀 지방 이식이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통한다.

눈위 지방 이식이라고도 불리는 이 방법은 허벅지와 복부 등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남는 지방을 채취해 눈꺼풀이 함몰된 부분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채취한 지방은 원심 분리로 순수 지방을 추출해 사용한다.

원창훈 원장은 “눈꺼풀 지방 이식은 자가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눈 꺼짐을 자연스럽게 해결한다. 생착률이 뛰어나 필러처럼 흡수되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지방 조직이 남아 수술 효과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 염증이나 흉터, 부기 등의 부작용도 거의 없어 회복 기간도 빠른 편이다.”고 밝혔다.
 
또 “눈두덩이 볼륨을 개선하는 눈 꺼짐 지방 이식은 눈꺼풀 처짐 정도, 피부 탄력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해 이식할 수 있어 맞춤형 이식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눈위 지방 이식으로 유명한 곳 후기를 잘 살펴보고 다양한 눈 함몰 케이스에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완성도 높은 눈매를 완성해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