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심한 눈꺼짐 지방이식∙필러…장단점 및 유의사항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10-01 16:42 조회1,516회 댓글0건

본문


우리 피부에 노화가 찾아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피부 노화로 인해 인상이 크게 변하면 본인에게는 스트레스가 클 수밖에 없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쌍꺼풀이 여러 겹으로 지거나, 눈 위가 푹 꺼져 함몰눈이 되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안구 주위를 충전재처럼 둘러싼 눈가 지방이 경막이란 막에 고정되어 있다가, 나이가 들면서 느슨해진 탓이다.

또 경막이 안쪽으로 밀려 뼈선이 드러나면서 눈꺼풀 꺼짐이 심하고 피곤한 인상으로 변하기도 한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이로 인해 성형외과 솔루션으로 심한 눈꺼짐을 개선해 동안 눈매를 찾으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꺼진 눈꺼풀 개선
꺼진 눈꺼풀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눈 위 지방이식과 눈 위 필러 시술 두 가지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두 가지 방법 중 눈꺼풀 필러는 1-2분이면 끝나는 간단한 시술에 속하기 때문에 눈두덩이 필러로 꺼진 눈 성형을 하는 사례가 많다.

하지만 필러는 빠르게 흡수되는 특성이 있어, 유지기간이 짧고 계속해서 반복 시술이 필요할 수 있다.

◆눈두덩이 지방이식
눈두덩이 지방이식은 신체에서 불필요한 부위에 쌓인 지방을 체취해 눈꺼풀에 지방이식하는 방식이다.

생착률이 뛰어나며 반영구적으로 지방 조직이 남아 수술 효과가 오래 유지되는 것이 장점이다.

원창훈 원장은 “생착률이 높은 아랫배·허벅지·팔뚝·엉덩이 등의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순수 지방 세포만을 분리한 후 얇은 주사 바늘로 이식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수술 효과가 자연스럽고 염증이나 붓기, 흉터 등의 부작용도 거의 없는 편이라 시술 후 회복기간이 매우 짧다.

쉽게 빼기 힘든 부위의 지방을 정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절개 없이도 여러 겹의 쌍꺼풀 라인을 정리해 더 또렷한 쌍꺼풀과 눈매를 만들어준다. 


5deca27ca248ed8110e6ce13f7c53eef_1633074111_0178.jpg


원창훈 원장은 “눈꺼풀 지방이식은 회복이 빠른 시술이지만, 시술 과정에서는 피부탄력과 생착률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노하우가 필요한 시술이다.”며, “따라서 눈꺼풀 지방이식 관련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전문의가 집도할 수 있도록 유명한 곳 후기를 꼼꼼히 검토해서 결정하는 것이 치료효과 및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이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