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꺼진 눈 교정을 위한 눈위지방이식, 종류별 특징 및 주의점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10-21 12:33 조회1,447회 댓글0건

본문


눈가나 볼 등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볼륨이 빠지게 되면, 유독 퀭하고 피곤해 보이는 얼굴을 하게 된다. 

특히, 눈두덩이는 노화에 의해 얼굴 지방이 빠지면서 볼륨이 빠지는 부위 중 하나로,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데 큰 영향을 끼친다.

◆눈위지방이식
피부가 얇은 경우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지며, 꺼진 눈두덩이를 개선하기 위해 꺼진 눈 성형인 눈위지방이식을 고려하기도 한다.

눈위지방이식은 눈두덩이에 지방을 이식해 자연스러운 볼륨을 채워 넣어, 더욱 생기 있는 눈매로 교정하는 방법이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원장은 “간혹 눈두덩이에 지방을 이식하게 되면, 눈두덩이가 무거워지면서 눈이 더 작아 보일까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며, “시술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부작용 및 관리방법을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다.”고 밝혔다.

5823779d9d4c88ee960c36db46c2297e_1634787158_8776.jpg

◆눈꺼풀 지방이식
눈꺼풀 지방이식은 눈두덩이 꺼짐이나 눈꺼풀 함몰, 푹 꺼진 눈 등의 눈꺼풀에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수술 후 일시적으로 눈이 부을 수 있다.

원창훈 원장은 “부기 탓에 눈이 일시적으로 무거워져 눈을 뜨는 것이 살짝 불편할 순 있지만, 부기가 빠지면 눈은 정상 크기로 떠지게 된다.”며, “눈두덩이 지방이식에 사용하는 지방은 극소량이기 때문에, 그 무게로 인해 눈꺼풀이 눌려 눈이 안 떠지거나, 눈이 작아 보이는 증상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꺼진 눈 지방이식
꺼진 눈 지방이식 시 신체의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자가지방을 이용하면, 더욱 높은 생착률을 기대할 수 있다.

자가 지방이므로 눈 꺼짐 지방이식 후에도 눈 함몰 부위에 지방 조직이 영구적으로 남아, 눈위지방 재배치 및 이식 결과가 오래 유지된다.

염증이나 부기 등의 부작용도 거의 없어, 회복기간도 빠르다.

◆눈위지방이식
눈위지방이식은 눈꺼풀 꺼짐이나 눈 위 꺼짐 정도에 따라 섬세하게 지방을 이식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신체 부위에 축적된 지방을 활용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미세 지방을 개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쌍꺼풀이 여러 겹 있는 경우에도 절개 없이 여러 겹의 쌍꺼풀 라인을 정리할 수 있으며, 희미해진 쌍꺼풀 라인도 또렷하게 개선할 수 있다.

꺼진 눈꺼풀에 지방을 주입해 볼륨을 채워 더욱 젊어 보이고 환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어, 중년 눈 성형 등으로도 선호된다.

원창훈 원장은 “눈위지방이식은 극소량의 지방을 꺼진 눈꺼풀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이식 후에도 눈 뜨기가 어렵거나 눈이 작아지지 않는다.”며, “지방이식 시에는 피부 탄력과 생착률, 전체적인 조화 등을 고려해야 하므로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어 “흉터 등의 꺼진 눈 지방이식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한 곳보다는 후기를 꼼꼼히 살핀 후,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56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