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눈꺼풀 지방이식…환자 개인별 맞춤형 솔루션 적용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11-25 18:52 조회972회 댓글0건

본문

눈은 얼굴에서도 사람의 시선이 가장 먼저 닿는 부위인 만큼, 얼굴 나이를 판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보통 눈꺼풀의 볼륨감이나 주름 등으로 노화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데, 눈꺼풀이 푹 꺼지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외모가 될 수 있다.

이러한 푹 꺼진 눈은 눈가 지방을 고정해주는 경막이 느슨해져 생긴다.

안구 주위를 충전제처럼 둘러싼 눈가 지방은 경막이 느슨해지면서 처지거나, 경막이 안쪽으로 말려 뼈 선이 드러날 정도로 함몰 눈을 유발하기도 한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이런 증상들은 노화로 인해 지방이 처지면서 생기거나, 과도한 다이어트, 체중 증감 및 극심한 피로 등이 원인이다.”고 설명했다. 

◆눈꺼풀 주변 지방 부족시
눈꺼풀 볼륨감이 줄어든 이후 해당 증상을 방치하면 눈꺼풀 피부가 극도로 얇아지면서 젊은 사람이라도 눈가 주름이 굳어질 수 있어 경계가 필요하다.

또 눈꺼풀 주변 지방이 부족하면 눈도 쉽게 건조해져 안구건조증에 노출될 확률도 높아진다.

이로 인해 꺼진 눈이나 눈꺼풀 함몰 증상을 교정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중년 비율이 높은 꺼진 눈 성형은 눈두덩이 지방 이식을 통해 진행한다.

◆눈 꺼짐 지방이식
눈 꺼짐 지방이식은 신체에서 불필요한 부위에 쌓인 지방을 채취해 지방이 없는 눈꺼풀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원창훈 원장은 “자가 지방을 활용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뛰어나, 염증이나 붓기 등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수술 이후 영구적으로 지방 조직이 남기 때문에 뛰어난 유지력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눈 위 지방이식을 위해 지방을 뽑아야 하는 만큼, 지방을 채취한 부위에 흉터가 남는 것을 우려하는 이들도 있다.

a15361bfde55276a2b01f220def0f943_1637833935_4145.jpg

원창훈 원장은 “꺼진 눈 지방 이식 시 지방을 채취하는 관은 매우 얇으며, 시술 부위도 1cm 이하로 최소 절개 후 두 바늘 정도 규모로 봉합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회복 기간도 빠른 편이라 안심해도 된다.”고 밝혔다. 

◆지방 추출…다이어트 효과 기대 금물
또 지방을 뽑는다고 해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금물이다.

사람의 지방은 물보다 훨씬 가벼워 많은 지방을 뽑아도 체중이 직접적으로 감소하진 않으며, 눈 위 지방이식을 위해서 매우 소량의 지방만 채취해 체중에는 큰 변화가 없다.

원창훈 원장은 “꺼진 눈 지방이식은 함몰 정도에 따라 피부 탄력과 생착률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노하우가 필요한 수술이다.”며, “중년 눈 성형으로 후기가 많은 유명한 곳이라 하더라도, 눈 위 꺼짐의 원인을 구조적으로 분석하고 환자 개인의 상태에 맞춤형 솔루션을 적용하는 곳인지 잘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25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