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여러 겹 쌍꺼풀 고민 ‘겹쌍 눈매교정’ 효과적…발생원인 파악이 우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1-12-24 16:09 조회1,577회 댓글0건

본문

  

마음의 창이라고도 불리우는 ‘눈’은 크기와 관계없이 또렷하고 선명할 경우 보다 반듯한 인상으로 보이기 쉽다. 

만약 쌍꺼풀이 있다면 너무 두꺼울 경우 부담스러워 보이고, 여러 겹이 겹쳐지거나 라인이 풀리면 흐리멍텅하며, 피곤해 보일 수가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

하나의 라인이 아닌 여러 겹지는 쌍꺼풀의 경우 졸리고 피곤한 눈으로 보이기 쉽다.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겹쌍꺼풀이 고민인 이들은 양쪽 눈이 비대칭인 경우가 많아 정돈된 인상으로 보이기가 어렵고, 한쪽 눈으로만 시선이 집중되는 등의 문제로 콤플렉스가 생길 수 있다.”며, “이럴 경우 ‘겹쌍 눈매교정’을 통해서 보다 또렷한 개선이 필요한데, 앞서 발생 원인을 먼저 파악하여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3d5d2dee71355ee46bfbe6c31ca8343a_1640329752_0118.jpg 

◆겹쌍꺼풀 주요 원인
▲기존에 쌍꺼풀 수술을 한 경우에 라인 고정이 제대로 안되었거나, ▲눈 지방을 과도하게 제거한 경우, ▲선천적으로 눈꺼풀 피부가 얇고 비장이 적은 경우, ▲눈을 자주 비비고 자극을 주는 습관이 있는 경우, ▲쌍꺼풀 테이프 등을 사용해 눈꺼풀이 늘어진 경우 등이 겹쌍꺼풀의 원인이다.

원창훈 원장은 “이로 인해 여러 겹지는 쌍꺼풀을 하나로 또렷하게 고정을 해주면서 인상을 개선해야 한다.”며, “저마다 다른 케이스를 분석해 수술을 해야 하는데, 눈꺼풀이 얇아 가느다란 쌍꺼풀 라인이 여러 겹 있는 경우에는 절개를 굳이 하지 않아도 쌍꺼풀 매몰법을 통해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몰법 VS. 절개법 VS. 눈두덩이 지방이식
눈이 졸려 보이면서 쌍꺼풀도 여러 겹이라면 매몰법을 통해 한 겹으로 정리를 할 수 있지만, 졸린 눈을 또렷하게 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절개법을 통해 라인을 하나로 잡고, 눈매 교정을 함께 하면 더 깔끔한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이전에 쌍꺼풀 매몰 수술을 한 적이 있는데, 여기에 라인이 한 겹이 더 생긴 경우라면 눈 위 지방이식을 하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절개법을 통해서 재수술을 해야 한다.

눈두덩이가 안으로 푹 꺼지고 피부가 빨려 들어가 쌍꺼풀이 크고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눈두덩이 지방이식 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한 케이스도 있다.

원창훈 원장은 “개개인마다 쌍꺼풀이 겹치는 원인이 다르고, 그 증상도 차이가 있는 만큼 눈매의 특성 등까지 함께 고려하여 수술방법을 결정해야 한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쌍꺼풀 수술에 대한 임상 경험을 풍부하게 확보하고 있으며, 정확한 원인을 진단해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유명한 곳의 의료진과 상의하여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89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