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쌍꺼풀 수술 후 눈위지방이식 받아도 괜찮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2-01-14 14:13 조회997회 댓글0건

본문


나이가 들면 피부의 지방층이 감소하면서, 얼굴의 볼륨감이 떨어진다. 

눈두덩이도 노화에 의해 지방을 둘러싼 경막이 느슨해지면서 지방이 처지거나 경막 안쪽으로 밀릴 수 있다.

이는 눈두덩이를 푹 꺼져 보이게 만드는 원인으로,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

◆눈위지방이식…눈 함몰, 눈 꺼짐 현상 해소
노화 외에도 쌍꺼풀 수술 시 과도한 지방 제거로 인해서도 눈두덩이 꺼짐, 눈꺼풀 꺼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과도한 지방 제거를 하지 않았더라도 쌍꺼풀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눈 함몰, 눈 꺼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푹 꺼진 눈으로 인해 눈꺼풀 함몰 정도가 심하면, 쌍꺼풀이 여러 겹 생길 수 있다.

이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눈위지방이식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이와 관련해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쌍꺼풀이 있는 상태에서 눈두덩이가 함몰될 경우 쌍꺼풀이 여러 겹 질 수 있는데, 쌍꺼풀 수술을 한 상태라도 눈위지방이식을 통해 이를 개선할 수 있다.”며, “쌍꺼풀이 여러 겹 진 부분에 직접 지방을 주입하는 것이 아닌, 꺼진 부분 뼈 아래쪽에 지방을 주입하는 눈위지방이식을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c0678dd38381a1b2c4d57ec7de12dda2_1642137181_6913.jpg
 
이어 “쌍꺼풀이 여러 겹 생긴 얇은 피부 밑에 바로 지방을 넣으면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하고 모양이 안 예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며, “꺼진 부분 뼈 아래쪽에 지방을 주입하면 피부가 늘어나 여유분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형성하며 주름을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눈위지방이식 방법
꺼진 눈 지방이식으로 꺼진 눈두덩이에 자연스러운 볼륨을 주는 눈위지방이식은 지방이 많은 신체 부위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눈두덩이 지방이식을 진행한다.

자가지방을 이용한 눈꺼풀 지방이식으로 생착률이 우수하며, 영구적으로 눈 꺼짐 지방이식을 진행한 지방이 남아있어 시술 결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눈위지방이식 장점
눈위지방이식으로 꺼진 눈 성형 시 꺼진 눈꺼풀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쌍꺼풀 수술 없이도 여러 겹으로 진 쌍꺼풀 라인을 정리할 수 있다.

꺼진 눈꺼풀에 지방이 채워지면서 눈매를 조화롭게 개선할 수 있으며, 생기 있는 눈매로 교정해 중년 눈 성형으로도 선호된다.

원창훈 원장은 “눈위지방이식은 피부 탄력과 이식한 지방의 생착률까지 고려해, 주입하는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염증, 흉터, 붓기 등을 최소화하고, 결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지방이식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개인의 눈꺼풀 함몰 정도와 눈매,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회복 기간을 줄이고 보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블로그 등의 후기에서 유명한 곳보다는 전문적인 지방 채취 시스템과 숙련된 의료진, 시술 후 체계적인 관리 등을 제공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고 조언했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3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