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알아두면 좋은 성형외과의 모든 것]상안검∙하안검…노화 정도에 따른 맞춤 수술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2-02-16 12:58 조회850회 댓글0건

본문

노인 인구 증가에 따른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은 경기 불황에도 지속되고 있다. 


건강과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은 중장년층 이상의 성형 수요 증가를 가져왔으며, 의료기술의 발달로 노화로 저하된 신체 기능과 심미성을 개선할 수 있는 성형수술들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동안 트렌드와 함께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효도 성형을 고려하는 자녀들도 늘고 있는데, 그중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 눈의 노화를 개선하는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을 2022년 새해맞이 효도 성형 선물로 고려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하안검 수술

대표적인 중년 눈 수술로 꼽히는 상하안검 수술은 노화로 인해 늘어진 눈꺼풀과 볼록 튀어나온 눈 밑 지방 및 주름을 교정하는 중년 눈 성형 방법이다. 


원창훈 원장은 “눈의 심미적 부분은 물론, 처진 눈꺼풀로 인해 생기는 기능적 문제도 개선할 수 있어 선호된다.”고 설명했다. 


◆중년 상안검 성형

중년 상안검 성형은 눈꺼풀 처짐과 눈가 주름을 동시에 제거해, 답답한 눈매를 크고 또렷하게 개선해 준다. 


눈 처짐 수술을 통해 쌍꺼풀 라인을 절개한 후, 늘어진 피부 일부와 불필요한 지방 및 근육을 제거해 처진 눈꺼풀과 잔주름을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다. 


원창훈 원장은 “처진 눈으로 인한 눈가 짓무름과 시야 방해 등을 개선할 수 있고,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로 교정해 밝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형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중년 하안검 성형

중년 하안검 성형은 노화로 눈 주변 근육이 처지면서 볼록하게 튀어나온 눈 밑 지방과 눈 밑 처짐을 교정해, 눈 밑 주름과 다크써클 등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원창훈 원장은 “속눈썹 가까운 위치의 피부를 절개해 눈 밑 지방 재배치를 진행하며, 주름지고 늘어진 피부를 적당량 절제해 봉합한다.”고 설명했다. 


◆눈 밑 하안검 수술

눈 밑 하안검 수술을 통해 전체적으로 환하고 탄력 있는 눈 밑을 완성할 수 있고, 지방을 적절하게 재배치해 눈 밑 꺼짐으로 인한 그늘지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도 개선할 수 있다. 


눈 결막 가까이 피부에 최소한의 절개선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연령과 눈 밑 노화 상태에 따라 맞춤 성형이 가능해 젊은 층에도 적용할 수 있다.


원창훈 원장은 “눈의 노화는 전체적으로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처진 눈 성형인 상안검, 하안검 수술이 인기 효도 성형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심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눈의 기능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개개인의 노화 진행 정도와 눈매 등을 고려한 디자인 및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b76153fe6e3d33664ac2f429f7819494_1644983872_6007.jpg


이어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흉터와 회복 기간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유명한 곳 뿐만 아니라, 수술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료진에게 현재 상태에 따른 맞춤 수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787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