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눈꺼풀 꺼짐의 원인과 대표적 개선 시술법 ‘눈위지방이식’ 특징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2-04-08 16:23 조회990회 댓글0건

본문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볼륨이 빠지게 되면, 퀭하고 생기 없어 보이는 인상을 가지게 된다. 


특히 눈두덩이에 볼륨이 없어져 눈 위가 꺼진 경우 피곤해 보이는 인상,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가지게 되고 쌍꺼풀 라인도 부자연스러워진다. 


◆눈꺼풀 꺼지는 대표적 원인

눈꺼풀이 꺼지는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노화, 선천적으로 ▲눈 위 지방이 부족한 경우, ▲쌍꺼풀 수술과 같은 눈 수술 시 지방을 과도하게 제거한 경우, ▲안검하수가 있어 눈꺼풀 꺼짐이 동반된 경우가 있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눈가 지방은 안구 주위에 충전제처럼 둘러 쌓여 있고 경막이라는 막에 고정이 되어 있다. 하지만 노화 및 기타 원인으로 인해 경막이 느슨해져 지방이 처지거나 반대로 경막이 안쪽으로 말려서 뼈선이 드러나며 눈 위가 푹 꺼지게 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1fe136d38db723f9577e398d02f8727a_1649402560_1622.jpg


◆눈위지방이식 특징  

꺼진 눈을 교정하는 성형 시술로는 ‘눈위지방이식’이 있다. 


꺼진 눈 지방이식은 신체 부위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하고 눈두덩이에 지방을 이식해 자연스러운 볼륨을 주는 방법이다.


원창훈 원장은 “자가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높고 재발이 적으며 시술 결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눈위지방이식은 염증이나 붓기가 적고 눈두덩이 지방이식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해, 부작용이나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받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PRP(혈소판 풍부 혈장) 지방 이식

여기에 PRP를 더하는 PRP(혈소판 풍부 혈장) 지방 이식은 자신의 혈액에서 분리한 고농축 혈소판을 지방과 함께 주입하는 방법이다. 


성장인자가 든 고농축 혈소판은 주입된 지방의 생착률을 더욱 높여준다.


원창훈 원장은 “눈위지방이식은 눈꺼풀 함몰 정도에 따라 섬세하게 지방을 이식해야 결과가 자연스럽다.”며, “지방을 한 번에 많이 넣게 된다면 부자연스러울 수 있고, 붓기를 뺄 때도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눈위지방이식은 피부 탄력과 이식한 지방의 생착률까지 고려해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노하우로 시술을 진행해야 하므로 지방이식에 대한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숙련된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89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