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눈 위 필러와 지방 이식 특징 및 주의사항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2-04-22 12:49 조회877회 댓글0건

본문

눈두덩이에 볼륨이 없어 눈 위가 꺼지면 피곤해 보이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가지게 된다.  


더불어 쌍꺼풀 라인도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다. 


◆눈가 지방

눈가 지방은 안구 주위에 충전재처럼 둘러쌓여 있고, 경막이라는 막에 고정되어 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노화로 인해 경막이 느슨해져 지방이 처지거나 반대로 경막이 안쪽으로 말려 뼈 선이 드러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원장은 “이때 눈 위 볼륨을 살려주면 한층 어려 보이는 인상을 가질 수 있으며, 이를 만들어 주는 시술로는 대표적으로 필러 주입과 지방 이식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눈 위 필러와 지방 이식이 어떻게 이루어지며,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알아본다. 


◆눈 위 필러

눈 위 필러는 지방을 채취하는 과정이 번거로워 ▲진행을 원하지 않는 경우, ▲몸에 지방이식으로 사용할만한 충분한 양의 지방이 없는 경우, ▲지방이식 자체를 두려워하는 경우 진행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필러 시술인만큼 굉장히 간단하여 1~2분 정도면 끝나는 시술이다.


원창훈 원장은 “유지 기간은 지방 이식에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짧지만 유지기간이 짧더라도 수술적 방법이 아닌 간단히 눈 꺼짐 현상을 해결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충분한 만족감을 준다. 단, 만일 눈두덩이가 많이 꺼져 있는 경우라면 필러 보다는 눈 위 지방 이식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9a4669a3ed348418edb460d33f701ded_1650599345_5627.jpg
 

◆눈 위 지방 이식

눈 위 지방 이식은 수면마취를 하고 지방이 많은 신체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원심 분리를 돌린 다음 지방만 추출하여 눈꺼풀이 꺼진 부위를 채우는 방식으로 시술이 진행된다. 


보통 1차, 2차 시술로 나누어 이루어진다. 1차 시술 시에는 전체 소요시간이 약 20분 이내이다. 


2차 때에는 1차 시기 쓰고 남겨 둔 지방을 보관했다가 볼륨 보충이 필요한 부분에만 사용하게 되므로 5분 내로 시술이 간단히 끝난다.


눈 위 지방 이식은 자가 지방을 이용해 생착률이 뛰어나고 영구적으로 지방 조직이 남아 있어 오래가는 유지력이 특징이다.


또한 염증이나 붓기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어 빠른 회복이 가능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입원 치료 없이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원창훈 원장은 “꺼진 눈 지방이식을 할 때에는 피부 탄력과 생착률까지 고려해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노하우가 필요한 시술이다.”며,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만족도 높은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눈 위 지방이식 관련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숙련된 전문의가 집도하는 곳에서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실시하는 것이 치료효과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고 밝혔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916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