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대표적 중년 눈성형 종류별 특징과 주의사항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2-09-08 15:17 조회702회 댓글0건

본문

눈 주변의 피부는 얼굴에서 가장 얇고 예민한 곳이기 때문에 나이를 가늠할 수 있는 부위이다.  


노화로 인해 주름이 가장 먼저 찾아오고, 쉽게 건조해지며 탄력이 빠르게 떨어지는 곳인 만큼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주범이다.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수록 눈가 주변의 피부에서는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드러나게 된다.


눈꺼풀이 처지고, 눈 위가 푹 꺼져 피곤해 보이며 눈 밑의 지방이 고르지 못하고 울퉁불퉁해 다크서클이 보이면서 그늘이 진 인상으로 보여 고민이 나날이 더 커져만 간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 올해도 약 100일 정도 남은 가운데 더 나이가 들기 전 노안의 외모를 개선해보기 위해 성형수술을 결심하는 중년층도 많다.”며, “이런 경우 눈 주변에 적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눈 위 지방이식, 상안검 수술, 하안검 수술, 눈썹하거상술 등이 있다.”고 밝혔다.  


◆눈 위 지방이식

나이가 들면 얼굴과 몸 할 것 없이 지방과 근육이 자연스럽게 감소를 한다. 


특히 눈 두덩이의 경우 볼륨감이 떨어지면서 푹 꺼지게 되고 쌍꺼풀이 겹겹이 보이고는 하는데, 이 경우 눈 위 지방이식을 통해 개선해볼 수 있다. 


원창훈 원장은 “이는 환자의 몸에서 채취한 지방을 이용해 눈 위 부분에 이식하는 것으로, 자가지방이기 때문에 생착률이 뛰어나고 염증이나 붓기 등이 거의 없이 빠른 회복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b3db0c0e6c9e43bd5d143f6072b2946c_1662617764_6799.jpg

하지만 “과도하게 많은 양의 지방을 이식할 경우 눈꺼풀이 무겁고 묵직해 답답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피부 탄력도, 생착률을 전반적으로 고려해서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해 이식하여 자연스럽게 개선을 시도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상안검 수술

상안검 수술은 처진 눈꺼풀과 눈가의 주름을 동시에 개선하는 방법이다. 


늘어진 눈꺼풀 피부와 지방 및 근육을 제거하면서 고정을 해 보다 젊고 생기 있는 눈매로 완성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눈을 뜰 때 이마에 힘을 주어 주름이 생기는 경우, 처진 눈꺼풀로 쌍꺼풀이 가려진 경우, 늘어진 눈꺼풀에 의해 시야 확보가 어려운 경우 등에 적합하다. 


◆하안검 수술

눈 밑에 적용하는 하안검 수술은 지방, 주름 등을 개선하면서 다크서클 또한 자연스럽게 완화하여 탄력 있고 환한 눈 밑을 완성한다. 


원창훈 원장은  “눈 주변의 근육이 처지면서 불룩한 지방이 생기는 것이 원인이기 때문에 속눈썹과 근접한 위치를 절개한 뒤 눈 밑 지방을 평평하게 배치하고 늘어진 피부를 절제해 봉합을 해 마무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눈썹하거상술

눈꺼풀이 처지면서 눈썹이 자꾸만 눈을 찌른다면 눈썹하거상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나이가 들어 점점 눈꺼풀이 처지면 눈 모양에도 변형이 생기고, 같이 처지는 눈썹이 눈을 찔러 눈물을 유발하면서 피부를 짓무르게 하며 시력 저하도 야기할 수 있다. 


여기에 눈썹하거상술이 위쪽으로 눈꺼풀 피부를 당겨주면서 처짐 현상과 눈가 주름을 함께 해소한다. 


원창훈 원장은 “눈썹하거상술은 쌍꺼풀이 생기는 상안검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에 적용 가능한 수술이다. 쌍꺼풀 없이 처진 눈 만을 선택적으로 개선하면서 눈매를 보다 또렷하게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중년층의 노화는 제각기 다른 속도로 찾아오고, 증상도 차이가 있으며 개인별 눈 주변 피부의 특성도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세심하게 파악해 정확한 진단 하에 1:1 맞춤으로 진행해야 한다.”며, “노화의 정도나 조직 상태를 고려하여서 전문가와 상의하여 구체적인 계획 하에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76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