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얼굴 주름…부위·증상에 맞는 적절한 방법 적용 필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2-11-25 14:42 조회628회 댓글0건

본문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주름이 늘어가는 노화 증상은 누구에게나 지우고 싶은 세월의 흔적이다.  


날씨가 건조하고 추워지면서 다른 계절에 비해 더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요즘에는 특히나 더 주의가 필요하다. 


주름과 탄력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이들은 값비싼 화장품을 구매해 바르는 것도 서슴지 않으며, 뷰티 디바이스 기기를 구매하여 홈케어에도 열을 올린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하지만 이미 얼굴에 드러난 많은 주름과 피부 처짐은 이와 같은 노력만으로는 역부족이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해서 리프팅 시술이나 수술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1f4dc12e6d72c74461abedbd1fcbd777_1669354880_4659.jpg


이어 “우리 얼굴의 피부는 각 부위별로 두께나 특징이 다르므로 노화 증상이나 주름의 양상도 다르게 나타난다. 따라서 리프팅 수술, 시술을 진행할 때는 얼굴 상안면부, 중안면부, 하안면부로 구분을 지어 그에 맞는 적절한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얼굴 상안면부

얼굴 상안면부는 주로 이마와 미간 주름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한다. 


이마주름은 표정이 풍부하고 안검하수가 없는 경우라면 보톡스와 필러를 통해 개선해볼 수가 있다. 


원창훈 원장은 “안검하수가 있다면 눈매교정술이 필요하며, 이마 주름과 함께 눈썹도 많이 처져 고민인 경우에는 이마거상술을 통해 전반적인 상안면부의 리프팅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표정 주름을 대표하는 미간 주름은 습관적으로 찡그리는 표정으로 인해 생긴다. 


가만히 있어도 미간에 주름이 보이고, 패인 모습이 나타나기 때문에 보톡스로 주름을 개선하거나 필러로 패인 부분의 볼륨감을 채워넣을 수 있다. 


◆얼굴 중안면부

얼굴 중안면부의 경우 눈가, 볼, 팔자와 같이 다양한 부분이 있어 이에 맞는 방법이 필요하다. 


원창훈 원장은 “눈가 주름은 보톡스로 간단히 개선이 가능하며, 눈물 고랑이 보이면서 지방이 울퉁불퉁 하여 눈 밑이 처진 경우에는 하안검 수술로 눈 밑을 팽팽하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광대 부근의 인디언 주름은 필러나 지방이식으로 볼륨을 채워 넣고, 팔자주름은 필러 또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귀족수술로 보완이 가능하다. 또한 실 리프팅으로도 주름 개선을 할 수 있다.”며, “처진 볼살과 울퉁불퉁한 턱 라인은 안면거상술을 통해서 피부를 당겨 전반적인 노화 증상을 개선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하안면부

하안면부는 주로 목 저침, 늘어진 턱선 등이 고민이다. 


나이가 들면서 턱과 목 라인은 경계가 흐릿하게 되는데 이 때에는 목거상술, 안면거상술로 탄력을 개선할 수 있다. 


이중턱에 지방이 두둑하게 자리를 한 경우 턱 지방흡입으로 윤곽 라인을 날렵하게 만들어 얼굴형을 바로잡을 수도 있다. 


원창훈 원장은 “얼굴 주름과 탄력 저하는 세월의 흐름에 의해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나 그 정도가 심하다면 심한 외모 콤플렉스가 될 수 있다.”며, “노화가 꽤 진행된 상황이라면 각 부위별 특징, 노화 정도에 맞는 적절한 시술과 수술로 개선을 해볼 수 있다. 이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에 따른 맞춤 리프팅으로 안전하게 시술과 수술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94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