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쌍꺼풀 수술 부작용과 개선 방법은? 충분한 상담 필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2-12-14 16:03 조회582회 댓글0건

본문

최근 눈 성형 수술 건수가 증가하면서, 부작용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그중 쌍꺼풀 수술 등의 눈 성형 시 눈두덩이 지방을 과다하게 제거해, 눈두덩이 꺼짐 부작용이 발생하여 불편함을 겪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쌍꺼풀 수술 부작용

쌍꺼풀 수술 부작용으로 눈 위가 꺼지면 눈을 뜨고 감는 것이 불편해질 수 있다. 


지방이 빠져 늘어진 눈꺼풀 피부가 서로 겹치면서 여러 겹의 쌍꺼풀이 생겨 노안으로 보일 수 있고, 눈두덩이 부위가 푹 들어가 보여 피곤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에 개선을 위해 눈꺼풀에 볼륨을 채우는 시술을 고려하게 된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이러한 함몰 눈의 대부분은 지방 부족이 문제이므로, 개선을 위해서는 지방 채우기를 일차 목표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꺼진 눈두덩이 볼륨 개선 방법

꺼진 눈두덩이 볼륨 개선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필러와 눈위지방이식이 있다.


▲필러

눈 꺼짐 필러는 꺼진 눈 위에 필러를 채워 눈두덩이 볼륨감을 개선한다. 


원창훈 원장은 “하지만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 주입한 필러제가 사라져 재시술이 필요할 수 있으며, 반복 시술을 하다 보면 부작용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눈위지방이식 

눈위지방이식은 자가 지방을 이용해 꺼진 눈꺼풀을 채워주는 방법이다. 


자가 지방으로 눈 꺼짐 지방이식을 진행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뛰어나며, 염증, 붓기 등의 부작용도 상대적으로 적다. 


원창훈 원장은 “이식 후 회복도 빠르며, 수술 결과도 자연스럽다. 또한, 영구적으로 지방 조직이 남아 있어 눈두덩이 지방이식 결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고, 신체에 축적된 미세 지방을 활용하므로 불필요한 미세 지방을 개선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꺼진 눈꺼풀 개선시 

꺼진 눈 지방이식을 통해 꺼진 눈꺼풀이 개선되면 조화로운 눈매를 만들 수 있고, 절개 과정 없이 쌍수 부작용으로 생긴 여러 겹의 쌍꺼풀 라인을 정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눈꺼풀에 자연스러운 볼륨감이 생기면서 피곤한 인상을 개선하고, 생기 있고 젊어 보이는 눈매로 개선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창훈 원장은 “쌍꺼풀 수술 등의 눈 수술로 인해 눈꺼풀에 지방이 과도하게 제거되면 함몰 눈을 유발하게 된다.”며, “눈위지방이식은 자가 지방을 이용하므로 부작용 우려를 낮추면서 꺼진 눈꺼풀을 개선할 수 있다.”고 밝혔다. 


60849fd0521f7d85b9c7b5d441f44ebf_1671001315_1764.jpg 


이어 “눈위지방이식 시에는 개개인의 피부 탄력과 생착률을 고려해 눈꺼풀 함몰 정도에 따라 섬세하게 지방을 이식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15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