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전화

  언론보도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관심 많은 ‘눈위지방이식’ 적정량 지방 이식 밸런스조절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차르트성형외과 작성일23-01-17 15:11 조회525회 댓글0건

본문


눈은 얼굴 중에서도 타인의 주목도가 가장 높은 부위지만, 마스크를 착용하면 주목도가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다.  


그렇다 보니 눈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 그 부분이 더욱 부각돼 보여 더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특히, 눈 위 꺼짐으로 인해 꺼진 눈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실제로 피곤하지 않음에도 피곤해 보인다는 오해를 많이 받는다. 


이는 자칫 무기력하거나 자기관리에 소홀한 인상을 줄 수 있어, 개선을 위한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눈위지방이식

눈꺼풀 꺼짐, 눈 위 함몰 등의 증상으로 피곤해 보이는 인상은 눈위지방이식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함몰 눈의 경우 선천적인 눈두덩이 꺼짐으로 인한 원인도 있지만, 노화로 인한 눈가 변화로도 발생할 수 있다. 


노화로 눈가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경막이 느슨해져 지방이 처지거나, 경막이 안쪽으로 밀려 뼈선이 드러나는 것이 원인이다.


눈 위가 꺼져 있으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눈꺼풀이 꺼지면서 쌍꺼풀이 여러 겹 겹치는 등 쌍꺼풀 라인이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다. 


피부가 얇다면 눈두덩이 함몰로 주름이 심해질 수 있고, 눈이 움푹 패여 보여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도 있다.


용산 모차르트성형외과 원창훈(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눈위지방이식은 지방이 많은 신체 부위의 지방을 채취해 꺼진 눈꺼풀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자가 지방을 이용하므로 생착률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눈두덩이 지방이식을 통해 이식한 지방 조직이 영구적으로 남아 있어 결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염증이나 부기 등의 부작용도 거의 없어 회복도 빠르다.”고 밝혔다. 


◆꺼진 눈 지방이식

꺼진 눈 지방이식은 적정량의 지방을 이식해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지방의 양이 과하게 주입되면 무게감으로 인해 눈꺼풀 처짐이 나타날 수 있고, 눈꺼풀 지방이식 후 결과가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눈 지방이식 시에는 눈꺼풀 피부의 탄력과 생착률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지방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눈꺼풀 함몰 정도에 따라 섬세하게 지방을 이식하면 자연스럽게 꺼진 눈꺼풀을 개선할 수 있으며, 절개 과정 없이 여러 겹의 쌍꺼풀 라인을 정리하고 쌍꺼풀 라인을 또렷하게 개선할 수 있다. 


눈 위에 지방이 적절하게 채워져 눈매를 더욱 조화롭게 만들 수 있으며, 신체에 불필요하게 축적된 미세 지방 개선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원창훈 원장은 “눈위지방이식은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등 지방이 많이 축적된 신체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해 순수 지방 세포만을 분리해 낸 뒤, 얇은 주사바늘을 통해 꺼진 눈꺼풀에 이식한다.”며, “꺼진 눈두덩이에 자연스럽게 볼륨을 채워,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눈매를 생기 있게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6919c94a544c00fde9895b897cf598b_1673935834_012.jpg


이어 “눈꺼풀은 다른 피부의 40%밖에 안되는 얇은 피부를 가지고 있고, 신경과 혈관이 풍부하게 분포돼 있어 지방이식 시 정교한 판단과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다.”며,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메디컬월드뉴스: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58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  [내용보기]
오시는길
오시는길